불안해서 오늘도 버렸습니다
매일의 기분을 취사선택하는 마음 청소법
문보영 | Whalebooks
2020년 07월 20일
9791190313414
251 페이지
정가 : 13,0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1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시인. 2016년 《중앙일보》로 등단했다. 손글씨로 쓴 일기를 우편 봉투에 넣어 독자들에게 배송하는 것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시집 《책기둥》으로 제36회 김수영 문학상을 받았다. 산문집으로 《사람을 미워하는 다정한 방식》, 《준최선의 롱런》이 있으며 시집으로 《책기둥》, 《배틀그라운드》가 있다.
이책은
“행복 앞에서 배은망덕해집시다!” 우리는 무언가와 헤어질 때야말로 그것과 제대로 만나게 된다. 지지부진한 관계, 헛된 희망, 불안과 상실, 우울 그리고 외로움. 마음의 발목을 잡는 감정이 생길 때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나요? 불안이 습관처럼 일상을 덮칠 때마다 시인은 무언가를 버리기로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자기 주변의 물건들과 작별하는 것이지요. '고무줄....+전체보기이 늘어난 바지’나 '신발 앞코에 구겨 넣은 신문지’같이 아주 사소한 물건부터, 자신의 '오랜 글’이나 '도로 위에 새어 나오는 영혼’처럼 예사롭지 않은 사연들까지.
목차
prologue_불안을 할부하세요 1부_사라지지 않는 것들과의 싸움 사라지지 않는 것들과의 싸움 난 네가 고형물이라서 좋아 환승 바지 희망 꼴통 생존기 왜 불행은 확실하고 행복은 불안할까 본질 대화 시작도 전에 끝나버린 관계들 사랑과 발화의 양에 관한 이론 1화 사랑과 발화의 양에 관한 이론 2화 ....+전체보기 2부_나를 쪼개서 두 명인 척해야 했어 번아웃 증후군 삶이 내 쪽으로 선을 넘지 않도록 나를 쪼개서 두 명인 척해야 했어 팬티 처리 요리사가 될 수 없는 이유 재활 내면이 칼의 나라인 사람 내가 한 마리의 개를 보고 있을 때 실망하는 능력을 돌려줘 3부_포장지를 버리지 못하는 마음 포기 예찬 포장지를 버리지 못하는 마음 인싸와 아싸 말비빔 언어 샐러드 나는 나의 학교이며 학원입니다 바나나 사람 긴 복도 엄마 팔뚝으로 닦는 눈물 내가 사랑하는 쓰레기 4부_라면 2인분 끓이기 훈련 콧구멍 눈물 견적 내기 가방 원하기 가방 경외하기 적극적인 착각 라면 2인분 끓이기 훈련 1화 라면 2인분 끓이기 훈련 2화 라면 2인분 끓이기 훈련 3화 라면 2인분 끓이기 훈련 4화 포옹한 다음 버려지다 세상의 연약함을 뚫고 자라난 두 개의 다리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