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와 불교 그 미래를 조망하다
정념 스님(월정사 주지)과 한상권(KBS 아나운서)의 대담
정념 | 민족사
2018년 10월 20일
9791189269050
342 페이지
정가 : 16,5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1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1980년 탄허 큰스님의 전법 제자인 만화희찬 스님을 은사로 출가, 수계했다. 조계종 종립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한 뒤, 1992년 오대산 상원사 주지를 맡아서 대중교화를 시작하였다. 이후 현재까지 제4교구 본사인 오대산 월정사를 이끌면서 한국불교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있다. 2004년 오대산 월정사 주지를 맡아 '단기출가학교’, '자연명상마을(2018)’ 그....+전체보기리고 각종 복지시설을 설립하는 등 선진적 시도들을 하고 있다.
이책은
이사(理事)를 겸비한 우리 시대의 선승(禪僧) 퇴우 정념 스님과 인생에 대한 끊임없는 성찰로 삶을 업그레이드시키는 한상권 KBS 아나운서의 대담집, 가치관의 혼돈으로 헤매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행복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출가 수행자의 입장에서 현대 사회를 바라볼 때 근본적인 가치관의 변화와 아울러 종교적 동력에 의한 실천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전체보기 특히 세상 사람들이 불교의 연기적(緣起的) 세계관으로의 인식 전환, 가치관을 재정립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면 점차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목차
머리말 퇴우 정념 한상권 제1장 삶·인생을 이야기하다 제2장 한국사회를 이야기하다 제3장 명상·마음·힐링을 이야기하다 제4장 종교를 이야기하다 제5장 불교와 수행을 이야기하다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