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방랑
후지와라 신야 | 작가정신
2018년 05월 18일
9791160260281
527 페이지
정가 : 28,0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1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1944년 일본 후쿠오카 현 모지 시(현재 기타큐슈 시 모지 구)의 여관을 운영하는 부모에게서 태어났다. 여관이 파산하자 고교 졸업 후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명문인 도쿄예술대학 미술학부 회화과에 입학하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예술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중퇴, 1969년 스물다섯 살 되던 해에 인도로 떠난다. 이후 서른아홉 살 때까지 인도, 티베트, 중근동, ....+전체보기유럽과 미국 등을 방랑한다. 1972년에 펴낸 처녀작 『인도방랑』은 당시 청년층에게 커다란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8년의 인도방랑 후의 여정을 그린 『티베트방랑』은 『인도방랑』과 더불어 저자의 원점이 되는 대표작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책은
후지와라 신야가 구루인지 아닌지는 독자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수많은 세상 사람 가운데 어느 한 명이 그를 구루로 불렀다는 것이다. 이 사실이 왜 중요한지를 따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저 사실은 후지와라 신야를 '나의 구루'라고 과감하게 고백하지 못한 수줍은 열 명, 백 명, 천 명의 숨어 있는 추종자가 있다고 암시해준다. 이 여행기에서 ....+전체보기독자가 맡아보지 못할 냄새는 하나도 없다.
목차
1장 겨울 해협/이스탄불 2장 양 창자 수프/앙카라 3장 장미의 나날/지중해·앙카라 4장 몽해 항로/흑해 5장 이슬람 사색 기행/시리아·이란·파키스탄 6장 동양의 재즈가 들린다/콜카타 7장 심산/티베트 8장 황금빛 최면술/버마 9장 풀의 창루/치앙마리 10장 신이 없는 대성당/상하이 11장 보름달 밤, 바다의 둥근 돼지/홍콩 12장 붉은....+전체보기 꽃, 검은 눈/한반도 종장 여행, 결국 사상이다/고야산·도쿄 작품 해설 / 장정일[소설가]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