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자가 꼭 알아야 할 돈 관리법 43
전영수 | 원앤원북스
2006년 02월 01일
9788990966766
264 페이지
정가 : 12,000원
총키핑권수 : 2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2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일본학과) 특임교수다. 2010~2011년 일본 게이오대학교 학부 방문교수를 역임했다. 전공은 국제금융 ․ 일본경제이며 관심사는 인구변화 ․ 세대자원 ․ 복지체계 등이다. 한양대학교 국제(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연구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한국경제신문의 <한경비즈니스> 기자 출신으로, 경제....+전체보기 ․ 금융평론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외부 활동도 활발하다. 왕성한 방송, 기고, 강의 활동을 통해 고령사회와 금융에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지식콘서트 내일(KBS1)>에 경제학 고정패널로 출연한 데 이어 금융경제 프로그램인 <머니 로드쇼 재테크 파노라마(한국경제TV)>의 메인MC를 맡았다. 이 밖에 <경제 비타민>을 비롯해 KBS, MBC, SBS, EBS 등의 TV와 라디오에 고정 멤버로 출연했거나 출연중이다. <한국일보> <한경비즈니스> <중앙이코노미스트> 등 일간지와 주간지에 고정 필자로 장기간 활동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인구 충격의 미래 한국』 『세계의 주식부자들』 『이케아 세대 그들의 역습이 시작됐다』 『세대전쟁』 『한국형 복지국가(공저)』 『은퇴위기의 중년보고서』 『장수대국의 청년보고서』 『은퇴대국의 빈곤보고서』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 『그때는 왜 지금보다 행복했을까?』 『누구든 인덱스펀드는 사둬라』 『불황을 이기는 성공투자 ETF』 『한국경제 프리즘(일본을 통해본)』 『주식투자로 10루타를 때려라』 등 30여 권이 있다.
이책은
여자 나이 서른, 돈 있어야 아름답다! 돈은 사람을 울고 웃긴다. 특히 경제적 약자인 여자에겐 더 그렇다.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해야 하고, 삶의 질은 떨어지고, 그야말로 사는 건 고역 그 자체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편과 자식만 믿고 불안한 노후를 저당 잡혀 있거나 수중의 돈만 움켜쥐고 제자리걸음하고 있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재테크 전문기자인....+전체보기 저자는 30대야말로 부자 습관을 들이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한다. 20대의 실수와 후회도 30대엔 교정할 수 있지만 40대에 뭔가를 되돌리기는 이미 늦기 때문이다. 30대 여성이라면 돈에 대한 편견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재테크에 나서야 한다. 20대에 저축을 통한 모으기에 치중했다면 30대에는 투자를 통한 본격적인 불리기에 나서야 하는 것이다. 사실 여성에게 있어 재테크의 목적은 돈 자체가 아니다. 차라리 그 속에 숨어 있는 행복을 찾으려는 목적이 더 크다.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면 행복한 생활은 물론, 좋아하는 일도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적 자립이야말로 인격적 자립이다. 여성이 의지할 곳은 남편도 자식도 아닌 오로지 자기 자신뿐이다. 이 책에서는 30대 여성이 한국 땅에서 경제적으로 자립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재테크 마인드와 상황별, 투자대상별 재테크 노하우 등 여성재테크의 다양하고 실전적인 측면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책속에서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종자돈조차 없다고 넋두리하는 여자도 많다. 물론 이는 순전히 핑계다. 돈이 없다고 재테크를 못한다는 건 어불성설이다. 아니 돈이 없을수록 재테크에 나서야 한다. 가진 돈이 없고 앞날이 불안한 여자일수록 장기계획에 따른 재테크·금융 교육은 필수다. 적은 돈이라도 아끼고 투자해 불려나가야 더 나은 미래가 열린다. ....+전체보기 - p.34 경제적 자립이야말로 인격적 자립의 기초다. 긍정적인 자세와 함께 행복을 찾아 나설 용기가 필요하다. 자기계발을 통해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과단성도 키우자. 부자여성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진다. 길은 찾으면 있게 마련이다. 취업이나 재테크의 목적은 돈 자체가 아니다. 차라리 그 속에 숨어 있는 행복을 찾으려는 목적이 더 크다. 사람들은 이 행복을 지키기 위해 돈벌기에 열중한다. - p.58 재테크 정보를 얻을 만한 기회와 루트도 여성이 남성보다 훨씬 유리하다. 대다수 남성은 직장에서 단편적인 투자정보를 얻는다. 설령 고급정보망이 있다 해도 인터넷이나 지인을 통해 얻는 간접 정보에 더 의존한다. 강의 한번 들으려 해도 월급쟁이 신세에 외출조차 마땅하지 않다. 하지만 여성은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투자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각종기관의 투자교실부터 전문·고도화 된 다양한 자산관리교육까지 받을 수 있다. - p.102 일단 세금우대나 비과세상품을 통해 목돈 마련에 나서자. 단기목표를 세우다 보면 계획실천도 한결 쉬워진다. 돈은 ‘야누스의 두 얼굴’과 같다. 쓰는 사람에 따라 좋은 것도, 혹은 나쁜 것도 될 수 있다. 처음부터 지배자 혹은 노예로 결정된 건 아니다. 오직 돈을 다스리는 버릇이 몸에 익었는지의 유무가 결정의 변수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돈 버는 데도 버릇이 관건이다. 현명한 투자습관은 어릴 적부터 길러야 한다. - p.142 전업주부의 재테크 전략은 간단하고 명확하다. 빤한 수입으로 돈을 모으려면 방법은 하나뿐. 나가는 돈줄을 통제하면 된다. 아무리 재테크를 잘해도 알뜰하게 저축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는 없다. 현명한 투자는 열심히 모은 후에 따질 일이다. 생활재테크는 그래서 중요하다. 생활 속에서 돈을 모으고 불리는 전략이 필요하다. 일례로 세(稅)재테크만 잘해도 직장 다니는 것보단 남는 장사다. - p.172 한국 땅에서 여성재테크는 부동산이 핵심이다. 1970~1980년대 복부인도 여자고, 1990년대 이후의 아줌마부대도 여자다. 차라리 부동산을 이끌었다는 표현이 더 맞다. 오지랖이 넓어서일 수도 있지만, 특유의 생명력이 시대 흐름과 부합한 게 ‘부동산=여자’의 배경으로 작용했다. 부작용도 많지만 사실 순기능도 적잖다. 정작 재테크가 임무인 남성들의 직무유기도 묻지 않을 수 없다. - p.217 황금재테크가 저금리시대 틈새상품의 총아로 떠올랐다. 생소한 투자대상이지만 관심만큼은 어느 때보다 뜨겁다. 특히 금·보석 등 장신구에 익숙한 여성투자자의 문의가 급증 추세다. 비교적 금 시세에 밝은 데다 수요를 주도하고 있어서다. 여기에 황금재테크의 매력을 높이는 시대상황도 투자메리트를 높인다. ‘정 안 되면 자식에게라도 물려줄 수 있지 않겠냐’며 손해 볼 게임은 아니라는 아줌마군단도 적잖다. - p.256
목차
지은이의 말 _ 여자 나이 서른, 돈 있어야 아름답다 1장 30대 여자를 가난하게 만드는 잘못된 생각 7가지 돈에 대해 배운 적도 없고 왠지 두려워요 돈맛 알면 팔자 사나운 여자라고 낙인 찍히지 않나요 아무래도 재테크는 바깥일 하는 남편 몫이잖아요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수중에 돈이 있어야죠 온통 숫자 천지라 너무 어렵고 자신이 없....+전체보기어요 목돈 벌기도 힘들고 재테크 하는 재미도 별로예요 설마 저 같은 사람 돈까지 노리고 사기를 치겠나요 2장 30대 여자가 반드시 돈 있어야 하는 이유 6가지 경제적 자립이 없다면 인격적 자립도 없다 남편 모르는 비자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자아실현과 새로운 도전에 쌈짓돈은 필수다 갑작스런 남편의 부재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하다 경제적 준비 없는 이혼은 인생의 덫이 된다 경제력을 갖춘 당당한 여성의 노후만이 아름답다 3장 30대 여자가 재테크에 적격인 이유 7가지 주부의 24시가 모두 재테크와 관계있다 특유의 안전성향으로 무리수를 두지 않는다 실수를 순순히 인정하고 재빨리 해법을 찾는다 여성 특유의 인맥 관리는 성공재테크의 지름길이다 섬세함에 순발력과 결단력까지 합쳐져 금상첨화다 몸에 밴 절약습관과 희생정신은 재테크 최고의 미덕이다 여성 중 상당수가 종자돈 정도는 어렵지 않게 모은다 4장 30대 여자가 부자 되기 위한 원칙 7가지 재테크를 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공부를 해야 한다 경험은 다다익선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나서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 하루라도 더 굴려라 정보가 관건이므로 곳곳에 우군을 심어둬라 재테크는 긴 호흡이 필요한 장기레이스란 점을 명심하라 죽어라 무식하게 모으는 게 종자돈 마련비법이다 불확실한 재테크 시장에선 기본과 원칙준수가 해법이다 5장 30대 여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재테크 8가지 전업주부라면 새어나가는 돈줄부터 통제하라 맞벌이주부라면 남편과의 일체감이 중요하다 미혼여성이라면 몸값 올리기가 최고의 관건이다 이혼재테크의 첫출발은 자립능력을 갖추는 일이다 원금손실이 싫은 안정형에겐 예금이나 채권이 좋다 못 먹어도 고 외치는 공격형에겐 주식이 최고다 서울과 수도권 거주자는 입지 부가가치를 높여라 지방 거주자라면 등잔 밑의 진주밭을 찾아라 6장 30대 여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재테크 대상 8가지 여성재테크의 핵심은 그래도 여전히 부동산이다 따지고 보면 주식만큼 여성에게 어울리는 재테크도 없다 간접투자시대에 펀드만큼 유력한 재테크 상품도 없다 무턱대고 금융상품을 무시하면 득보다 실이 많다 어렵다는 편견만 버리면 목돈투자엔 채권이 짱이다 여성창업은 남성창업보다 성공 확률이 훨씬 높다 황금재테크는 저금리시대 틈새상품의 총아다 계는 잘만 활용하면 매력덩어리인 재테크 상품이다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