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 심리학 > 심리학일반 이분야 새키핑알림 받기
괴물의 심연
뇌과학자, 자신의 머릿속 사이코패스를 발견하다
제임스 팰런 | 더퀘스트(길벗)
2015년 03월 13일
9788966189342
260 페이지
정가 : 13,500원
총키핑권수 : 3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3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제임스 팰런은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에서 35년 동안 의대생, 학부생, 신경정신과 임상의들에게 신경과학을 가르쳤다. 줄기세포를 연구해 획기적인 업적을 남겼으며, 그가 창업한 회사 뉴로리페어NeuroRepair는 전국 생명공학협회에서 최고의 회사로 선정되었다. 결혼한 지 44년 됐고 슬하에 세 자녀가 있다.
이책은
살인마의 뇌로 태어나, 신경과학자가 되다 전 세계를 발칵 뒤집은 TED 강의, ‘인간’이라는 존재를 묻다 《괴물의 심연》의 저자 제임스 팰런James Fallon은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에서 신경과학을 가르치는 교수로 세 자녀를 둔 가장이었다. 그의 전문 분야는 ‘사이코패스’ 살인마의 뇌 구조였는데, 어느 날 뇌 스캔 사진들을 연구하다....+전체보기가 우연히 사이코패스의 특징이 명백하게 드러나는 한 장의 사진을 발견한다. 그리고 무심코 누구의 사진인지 살펴보자, 그건 놀랍게도 자기 자신의 사진이었다! 제임스 팰런은 반신반의하며 자신의 가계도를 살펴보는데, 자신의 조상이 악명 높은 살인마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이 명백하게 ‘사이코패스’의 유전자를 갖고 태어났음을 알게 된 제임스 팰런은 스스로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TED 강연에서 발표하는데, 강연 동영상은 141만이 넘는 클릭을 기록했고(《괴물의 심연》에도 한국어 자막 강연의 주소와 QR 코드가 담겨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대서특필되는 것은 물론 텔레비전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의 소재로 쓰이는 등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괴물의 심연》은 인간에 대한 심오하고 흥미진진한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인 제임스 팰런은 어떻게 범죄자가 되지 않았을까? 부모의 양육이 그의 사이코패스 기질을 어떻게 누그러뜨렸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변 사람들은 왜 모두 그가 사이코패스란 사실을 곧 알아차릴 수 있었을까? 인구의 2%를 차지하는 ‘사이코패스’의 사회적 역할은 무엇이며, 왜 대자연은 계속해서 이런 사람들이 태어나도록 내버려두는가? 《괴물의 심연》은 사이코패스 뇌과학자의 자기 탐구기이며 동시에 인간에 대한 철학적, 과학적 질문과 성찰이 담긴 책이다.
추천내역
“흥미진진하면서도 통찰이 가득하다. 사이코패시의 유전적·신경과학적 토대를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다.” - M. E. 토머스, 《나, 소시오패스》 저자 “제임스 팰런은 우리를 그의 마음에 들어가도록 만든 다음 교묘하게 짠 여행길을 따라가게 함으로써, ’사이코패스’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깨부순다.” - 사이먼 미렌, 텔레비전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전체보기 제작자 “제임스 팰런은 자기 자신을 ‘현미경 아래’에 두고 유전자와 환경이 자신을 만들어간 과정을 설명한다. 사이코패시에 관한 그의 통찰은 본성과 양육의 역할에 대해 심각하게 숙고하게 한다.” - 존 F. 이든스, 텍사스 A&M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자신의 사이코패시를 발견한 저명한 과학자의 체험담. 제임스 팰런은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그럼으로써 인간의 불완전성을 용서받는다. 나는 도저히 이 책을 내려놓을 수 없었다.” - 폴 J. 자크, 《도덕적 분자》 저자
목차
들어가며: 인간, 그리고 사이코패스 1장: 사이코패스란 무엇인가? 2장: 성장기의 불길한 징조 3장: 내 머릿속에는 괴물이 살고 있다 4장: 나의 조상들은 살인마였다 5장: 사이코패스는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 6장: 괴물이 드디어 세상에 드러나다 7장: 사이코패스도 사랑할 수 있을까? 8장: 괴물의 심연 9장: 나 자....+전체보기신을 받아들이다 10장: 사이코패스는 우리 사회에 반드시 필요하다 참고문헌 좀 더 읽을거리(참고할 만한 동영상)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