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여서 좋은 직업
두 언어로 살아가는 번역가의 삶, 권남희 산문
권남희 | 마음산책
2021년 05월 05일
9788960906747
216 페이지
정가 : 14,0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1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항상 이름 앞에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류, 히가시노 게이고, 오가와 이토, 미우라 시온, 마스다 미리 등 일본 현대 작가 이름이 먼저 나오는 30년 차 일본 문학 번역가. 주로 번역을 하고 가끔 에세이도 쓴다. 집순이로 유명하지만 의외로 여행을 좋아하고, 6년 전부터 서울에서 열리는 국카스텐 콘서트에 한 번도 빠짐없이 갔다. 반주(飯酒)를 좋아하고, ....+전체보기딸과 함께하는 시간을 좋아하고, 세상의 모든 강아지와 고양이를 좋아한다.
이책은
재수 좋게, 재수 좋게 할머니가 되어서도 번역하고 싶다. "엄마, 딸이 엄마 같았으면 속 터졌겠지?" 그 질문을 받을 때마다 진지하게 갸웃거린다. 꼭 그렇지만은 않을 것 같다. 행동 폭이 좁으니 어디 가서 사고 날까 걱정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할 줄 아는 게 없으니 이것저것 넘보지 않고 한 가지 재주에 목매는 장점도 있다. 덕분에 외국어 좋아하고 글쓰....+전체보기기 즐기는 유일한 재주를 하늘에서 내려준 동아줄인 양 꼭 붙잡고 놓지 않아서 30년째 번역을 하고 있지 않은가.
목차
프롤로그: 할머니가 되어서도 번역하고 싶다 1 오늘은 열심히 일하려고 했는데 오늘은 열심히 일하려고 했는데 비싼 옷 여권과 지문 TV 속의 번역가 500부 사인 도전 내 책이라고 말하고 싶었다 87세 엄마도 운동하는데 일본 소설 붐이었던 시절 정하는 번역 안 해요? 번역료가 오른 이유 인세를....+전체보기 받는 게 좋을까 신춘문예로 만난 인연 2 목욕탕집 딸이었던 역자 사전 편집자 호텔집 딸이었던 작가, 목욕탕집 딸이었던 역자 제목 바꾸기 40대의 사노 요코 술도둑 역주 달기 출판사에 어필하기 기노쿠니야 서점 논란의 책 최고령 아쿠타가와상 수상자 어느 작가의 생 고등학생 독자의 이메일 오가와 이토 씨 만난 날 3 저자가 되고 보니 하현우 씨 추천사를 받고 싶어서 배철수의 음악캠프 엄마, 나 대단하지? 책을 써요, 남희 씨 NO라고 말하기 독자의 건강 조언 궁금증은 언젠가 풀린다 중고 도서를 샀더니 자기소개 『마감일기』 이야기 4 수고했어, 너도 나도 하고 싶지 않은 것은 하지 않게 된 나이 집순이의 친구 블로그 낙서장 시, 시 시 자로 시작하는 말 2등이 편하다 에쉬레 버터 그때 그 남학생은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아이 카피라이터가 되고 싶었지만 사주를 믿으세요? 엄마의 기준 정하의 취업 나무가 떠났다 만 원의 행운 에필로그: 다시 둘이서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