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일일 1
마츠모토 타이요 | 문학동네
2023년 11월 24일
9788954696517
216 페이지
정가 : 11,0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0
대출정보
대여중인 도서입니다.
이책은
봉준호부터 오다 에이치로까지, 예술가들을 사로잡은 작가 '마츠모토 타이요’를 알고자 한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만화 “그렇지만요, 당신이 다시금 빛났으면 좋겠습니다. 만화로부터 도망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동경일일』은 마츠모토 타이요가 처음으로 그리는 '만화’에 대한 만화다. 데뷔 36년 차로 어느덧 만화계의 '대선배’가 되어버린 마츠모토 타이요. 작....+전체보기품 곳곳에는 그가 거쳐온 만화계의 정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성공을 갈망했지만, 막상 작품이 대박을 터뜨리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신인 만화가 '아오키’. 매너리즘에 빠져 만화를 그리는 일이 버겁기만 한 중견 만화가 '초사쿠’. 말썽쟁이 작가를 어르고 달래며 골머리를 앓는 젊은 편집자 '하야시’. 문하생 신분에 익숙해져 만화가의 꿈과 점점 멀어지는 어시스턴트 '쿠사카리’의 이야기까지. 저자는 질책도, 격려도 하지 않고 이들의 있는 그대로를 담담한 필치로 그린다. 그들이 계속해서 만화와 함께 걸어가기 바라는, 오직 하나의 마음만을 담아. 마츠모토 타이요는 『Sunny』 『핑퐁』 등 섬세하고 개성 있는 필치와 짜임새 있는 이야기, 독창적이고 흡입력 있는 연출로 정평이 나 있는 만화가다. 이로 인해 '만화가들의 만화가’라 불릴 정도로 수많은 만화가들에게 영향을 준 작가기도 하다.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치로는 여러 차례 마츠모토 타이요에게 '천재’ 만화가라 존경을 표한 바 있고, 봉준호 감독 역시 한 인터뷰에서 그를 좋아하는 만화가로 언급하기도 했다. 이처럼 마츠모토 타이요의 독자적인 작품 세계는 만화 독자와 예술가를 막론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마츠모토 타이요의 후기 작품 중 대표작이라 부르기에 손색없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신작 『동경일일』. 본작에는 한층 원숙해진 그의 작품 세계와 창작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작가주의 만화가의 대표 주자로 회자되는 그의 창작관이 궁금한 이라면, 또 『철콘 근크리트』의 거칠고 메마른 세계가 어떻게 변모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이라면, 만화인을 향한 헌사와도 같은 이 작품을 손에 들어보기를 권한다. [1권] 줄거리 만화 편집자 시오자와는 잡지 폐간에 대한 책임을 지고자 30년 간 몸담았던 출판사를 그만둔다. 더이상 소속도 직함도 없는 그지만, 도쿄 변두리 원룸에서 다시 한번 만화를 꿈꾼다. 만화를, 삶을 나눴던 과거의 동료를 찾아서…
목차
제1화 금일, 일신상의 사유로 퇴직합니다 _5 제2화 16시, 진보초 야마다 서점 앞 _33 제3화 금일, 이른 아침 방문자 있음 _59 제4화 금일, 헌책방에 연락해 만화와 결별하다 _85 제5화 오오후나, 11시, 타치바나 레이코 선생님 장례식 _111 제6화 아라시야마 신 선생님을 찾아뵙다 _137 제7화 아오키 군의 고양이, 실종되다 _163 제8화....+전체보기 키소 카오루코 선생님께 집필을 의뢰하다 _189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