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스스로 빛나는 별이다
우주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
이광식 | 샘터사
2019년 05월 25일
9788946421059
248 페이지
정가 : 12,000원
총키핑권수 : 1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1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별과 우주’를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들려주는 국내 대표적인 천문학 작가. 젊은 시절 우주에 대한 호기심에서 헌책방을 순례하고, 출판사를 차려 한국 최초의 천문 잡지 <월간 하늘>과 교양 천문학 책 등을 펴냈다. 일에 파묻혀 살다가 사라지기 전에 우주를 더 알고 사색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찌감치 강화도 퇴모산으로 들어가 낮에는 텃밭 일을 하는 한편, 밤에는 ....+전체보기망원경으로 별 보고 천문학 책 읽는 생활을 계속했다.
이책은
다음 세대가 묻다. “왜 우주를 알아야 할까요?” 이광식이 답하다. “별과 우주를 알면 나와 세상이 보입니다. 나라는 존재는 우주와 맞먹는 기적입니다. 어려울 때는 우주를 생각하면 좋습니다. 하찮은 일들에 마음이 상하지 않게 됩니다.”
목차
여는 글. 우주 여행을 떠납시다 1장. 코스모스의 바닷가에서 어제가 없는 오늘 138억 년 전의 메아리 우주는 얼마나 큰가? 우주는 끝이 있을까? 우주는 어떤 종말을 맞을까? [재미난 쉼터] 우주에서 가장 큰 별, 얼마나 클까 ? '천문학’은 힘이 세다 2장. 별과 은하 너머로 '별’을 아십....+전체보기니까? 별, 우주의 주방장 알수록 신기한 별빛 이야기 은하수를 건너 보자 충돌하는 은하들 [재미난 쉼터] 별과 모래, 무엇이 더 많을까 ? 올겨울엔 '그 별’이 폭발할까? 3장. 태양계를 두루두루 우리가 사는 동네, 태양계 놀라운 태양계의 현실 15억 년 후의 이별 [재미난 쉼터] 지구를 지켜 준 건 목성이 아니라 토성이었다! 행성의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4장. 상상 이상으로 기괴한 블랙홀 상상 속에서 태어난 블랙홀 내가 블랙홀 안으로 떨어진다면? [재미난 쉼터] 태양계 끝에 '행성 X’가 숨어 있다? 우주 음모론의 결정판, “아폴로 11호는 달에 가지 않았다” 5장. 우주 탐사선을 따라서 우주의 당구공 치기, 중력 도움 인공물로 처음 성간 공간에 진출한 보이저 카시니의 장대한 토성 미션 뉴호라이즌스의 태양계 대장정 [재미난 쉼터] 페르미의 역설, “대체 외계인은 어디 있는 거야?” 성큼 다가선 우주여행 닫는 글. '별’을 알면 세상이 보인다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