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동물
옛 그림에 숨어 있는
이상권 | 현암사
2015년 05월 15일
9788932373942
96 페이지
정가 : 12,000원
총키핑권수 : 2 권
현재대출가능권수 : 2 권
대출정보
대출가능한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산과 강이 있는 마을에서 태어났어요. 늘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특히 동물들을 좋아해서 어렸을 때 본 늑대랑 여우를 잊지 못하고 있으며, 한 번은 호랑이로 추정되는 커다란 동물 발자국을 따라가다가 길을 잃어 큰 소동이 일어나기도 했어요.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동화랑 동시, 소설 등 재밌는 이야기라면 뭐든지 다 쓰고 있어요. 쓴 책으로....+전체보기는 동화 『똥귀신』, 『할머니는 놀기 대장』, 『똥이 어디로 갔을까』, 『싸움소』, 『겁쟁이』, 『풀꽃과 친구가 되었어요』, 『풀꽃도 맛이 있었어요』, 『풀꽃과 재밌게 놀았어요』 등이 있으며, 청소년 소설 『고양이가 기른 다람쥐』, 『하늘로 날아간 집오리』, 『발차기』, 『친구님』 등이 있어요.
이책은
아홉 가지 동물을 합쳐 만든 용, 해님이 보낸 벼슬아치 해치, 쇠를 먹 을수록 커지는 불가사리……. 우리 옛 그림 속 신비로운 상상의 동물들을 찾아봅니다. 옛날 사람들은 왜 상상의 동물을 만들었을까요? 힘없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간절한 소원을 들어주었던 상상의 동물들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목차
머리말 살아 있는 왕을 지켜 주는 황룡, 죽은 사람을 지켜 주는 청룡 잉어는 용이 되기 위해서 뛰어오른다, 어룡 뱀과 거북이 짝짓기하여 현무신이 되다 암컷 수컷이 힘을 합쳐 귀신을 쫓아내는 붉은 새, 주작 천 년에 한 번 열리는 대나무 열매만 먹고 살아가는 봉황 영원한 사랑을 바라면서 만들어진 상상의 새, 비익조 이승과 극락을 ....+전체보기오가는 새, 극락조 천마를 타고 하늘을 날고 싶었던 인간 용과 말이 연애하여 낳은 괴상한 동물, 기린 백제 사람들의 무덤을 지켜 준 진묘수 귀신의 말을 알아듣는 귀를 가진 신비한 백택 해님이 보낸 벼슬아치, 해치 개 같기도 하고 사자 같기도 한 모 쇠를 먹을수록 커지는 불가사리
도서상세가 비어있어 죄송합니다.
서지정보 입력인원이 지속적으로 상세가 부족한 도서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더 충실한 도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