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모든 기기에서 사용가능

국민도서관 책꽂이의 Mk.1 버전은 웹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Mk.2 부터는 휴대폰, 태블릿 등 국도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 대응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큰 모니터에서 브라우저를 열어서 국도에 접속하든,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든, 태블릿으로 접속하든 동일한 사용자 경험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근하는 버스 안에서 1분안에 책을 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2/ 독서생활에 대한 다양한 기록방식 제공

책을 다 읽어야만 쓸 수 있는 리뷰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에 찍은 사진이나 인용카드 등으로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기가좋았어나, 나쁜 말도 서슴지 않고 쓸 수 있는 촌철살인등 책을 읽으면서 할 수 있는건 다 할 수 있습니다.

책 전체에 대한 인상을 기록하는 리뷰

페이지 단위로 감상과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여기가좋았어

나쁜 책은 나쁘다고 말하고 싶다! 촌철살인

03/ 키핑도서 대여시 Credit 제공

키핑된 내 책이 대여될 때마다 현금으로 정산할 수 있는 credit이 발생됩니다. 주위의 친구들이 소개받아 이용하게 되면, 친구들이 대여할 때마다 credit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04/ 더욱 강화된 나의 책꽂이

나의 책꽂이만 있으면, 키핑한 도서들의 대여현황 및 credit 발생현황, 내가 대여해서 읽은 책의 목록과 날짜, 심지어 집에 있는 책, 리뷰 등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매일 발생한 크레딧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책들도 매우 손쉽게 한번에 정리해 넣을 수 있습니다.

05/ 타임라인을 통한 다양한 도서추천

새롭게 도입된 타임라인에서는 대여와 관련된 사항에 더하여, 다양한 도서를 추천해줍니다.

회원님이 어떤 책을 빌렸을 때, 그 책을 키핑시켰던 책주인들이 읽고 있는 다양한 책에 대한 추천을 받게됩니다. 그중 관심가는 책은 위시리스트에 바로바로 담아놓으시면 OK. 

회원님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 성향과 맞는 다른 회원분들을 팔로우하면, 그들이 읽고 쓰는 다양한 독서생활을 타임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06/ 편리해진 결제

그동안 신용카드와 국민도서관 책꽂이 은행계좌로의 송금 정도였던 결제방식이, 더욱 다양해지고 편리해졌습니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와 연동되어 결제를 보다 손쉽게.

다날 휴대폰결제

휴대폰 사용 요금과 함께 청구되는 결제방식.

토스 Toss

사용하는 은행과 연결되어 10초내에 송금가능. 

07/ 키핑도서 집책서비스

한번에 많은 도서를 키핑할 경우, 발송하는 택배비가 부담스러웠었습니다. Mk.2에서는 집책을 위해 차량을 보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늘회원은 1회에 한해 무료로 1톤트럭 or 다마스 (키핑물량에 따라)를 보내드립니다.

대지회원은 3만3천원(부가가치세 포함)에 다마스 택배를 보내드립니다. 보통 택배를 이용할 때 30~40권 1박스당 8,000~9,000원이 드니 키핑하실 책의 분량을 잘 가늠하셔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서울시, 경기북서부에 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경기북동부 및 경기남부의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서추가 대여장으로 삭제 정회원 체험기 쓰기 정회원 체험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