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2천여권의 장서를 갖춘 사내도서관 도입.
경제적으로, 손쉽게.

장서구입 예산도 필요 없습니다.
도서관을 위한 공간도, 운영 관련 직원도 필요 없습니다.
인사 총무, 임직원 복리후생 담당자가 귀찮아할 일도 없습니다.
도입만 하면 임직원들은 정말 알아서 잘 씁니다!

임직원을 위한 사내도서관이 있나요?

구성원 경쟁력 제고 & 복지
사내 자료실(사내 도서관)은 임직원을 위한 좋은 복지정책이며, 적절하게 운용될 경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집니다.

도서구입비 만으로는 불충분
임직원 복지를 위하여 일정 금액의 도서 구매를 지원하기도 하지만, 충분한 지에 대해서는 입장이 다양합니다.

현실적 제약
그러나 여러 현실적인 이유로 인해, 만족스러운 사내 자료실(도서관)을 갖추기 어렵습니다. 충분한 장서와 보관을 위한 공간, 도서관리 등에 필요한 비용 부담이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미 도입중인 회사들이!
그러나, 벌써 도입하기 시작한 회사들도 있습니다!!


도입시 장점

간단합니다
간단한 절차로 도입이 가능합니다. 계약후 24시간 이내에 사내도서관이 열립니다.

인터넷을 통해 시간 및 비용절감
인터넷을 통해 매우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책을 손쉽게 읽기 위해 들어가는 시간 및 재정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의 장서접근
모든 임직원이 읽고 싶은 책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사내도서관이 갖고있던 한정된 분야의 도서라는 제약을 해결합니다.

임직원의 가족까지
임직원 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들이 원하는 도서들도 편리하게 빌려볼 수 있는 가족적 복지수단이 됩니다. (예) 자녀에게 읽히기 위한 책, 배우자가 읽고 싶어하는 책도 직원이 대여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의 가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임직원 수 제한이 있나요? 몇 명 이상이어야 한다거나.

아니요. 어떠한 제한도 없습니다. 단 한 명이 시작하는 스타트업이라도 대기업에 지지 않는 정보를 취득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모토를 갖고 있으므로, 현재 임직원수가 너무 적어서 도입할 수 없을거야라는 생각은 안하셔도 좋습니다. 귀사는 앞으로 더 커질 회사이며, 오히려 나중에 많이 커지셨을 때에도 국민도서관 책꽂이와 함께 해주시기를 저희가 부탁드립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던 직원이 그만두거나 바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새 직원이 들어오면 서비스료를 더 내야 하나요?

서비스를 이용하던 직원이 그만둘 경우, 퇴직 직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한편, 새 직원이 들어와도 별도의 비용은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 5명 회사가 5만원으로 도입계약을 맺었는데 사세 확장으로 직원이 10명으로 늘어난 경우, 최초의 계약금액 그대로 신입 5명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해년도의 계약이 끝나고 다음해로의 연장계약시, 임직원중 실제 이용한 임직원 수를 기준으로 금액은 조정됩니다.

3.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나요?

예.

4. 서비스 신청 후, 회원가입절차는 임직원이 개인적으로 하는 것인가요?

예. 회사는 임직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회비를 내준 것입니다. 이용을 원하는 임직원은 개별적으로 가입하며, 약속된 본인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임직원 일괄 등록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5. 대여기간인 60일을 넘기면 패널티가 있나요?

특별한 패널티는 없습니다. 다만, 책주인에 따라 대여기간을 어긴 분에게 대여를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납할 때 도서의 상태는 청결해야 합니다. 한편, 도서가 훼손될 경우 해당 도서에 대해서는 대여자가 현물 배상을 해야합니다.

도서추가 대여장으로 삭제 정회원 체험기 쓰기 정회원 체험기 쓰기